[ 에스퍼 (ESPER, ESP) ]
웜을 제거할 수 있는 이능력자. 능력이 다양하며 웜을 제거하기 좋은 능력일수록, 힘이 강할 수록 높은 등급을 부여받는다. 보통은 태어날 때 부터 능력을 가지고 태어나지만, 후에 발현을 하는 경우도 있다.
5가지 등급으로 나뉘어 지며 S등급의 능력은 강한 만큼 강한 가이드를 필요로 한다.
그 외에 물리, 정신, 서포트, 회복 등으로 능력의 종류에 따라 나뉜다.
웜 소탕 작전에 S~B 등급은 1인, 2인 임무를 뛰는 경우가 많지만
C,D 등급은 필수적으로 3~5명의 팀 투입 되는 경우가 많다.
주요 기본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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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복계 에스퍼 (주로 치료, 회복) S등급 : 팀 임무 / 현장 투입 / 1구역 구조 작업 / 에스퍼 치료 / 폭주 에스퍼 치료 / A등급 : 팀 임무 / 현장 투입 / 1구역 구조 작업 / 에스퍼 치료 / 폭주 에스퍼 치료 / B등급 : 팀 임무 / 현장 투입 / 1~ 타구역 구조 작업 / 에스퍼, 민간인 치료 / C등급 : 팀 임무 / 현장 투입 / 1~ 타구역 구조 작업 / 에스퍼, 민간인 치료 / D등급 : 팀 임무 / 현장 투입 / 1~ 타구역 구조 작업 / 에스퍼, 민간인 치료 / |
* 기본 적인 업무 이지만 상황, 사람에 따라 업무가 다름
[ 오염도 ]
에스퍼의 능력, 체력, 컨디션 등을 종합해 오염도를 수치화 했다.
에스퍼가 차고있는 손목의 와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가이드는 와치를 보지 않아도 신체 접촉으로 알 수 있다.
오염도는 수치 60 이하를 유지 하는 것이 좋으며 그 이상으로 넘어갈 시 와치를 통해 센터에 전달된다.
오염도 0의 상태는 와치 화면이 흰색으로, 오염도가 높아질 수록 잿빛이 되어간다.
60이 넘어가면 노란색, 70이 넘어가면 폭주1단계 경고인 빨간색으로 표시가 된다.
[ 폭주 ]
자신의 능력을 과하게 쓰게되면 두통, 이명 등의 부작용이 따라오며
한계치 이상 쓰게될 경우 폭주를 하게 된다.
능력이 제어가 되지 않으며 자아를 잃게되어 가이드도 가이딩 하기 쉽지않은 상태가 된다.
높은 등급이 폭주 제어 능력이 더 좋지만 에스퍼가 받는 부작용도 더 크게온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능력치가 높을 수록 폭주 피해도 크게 나타난다.
S등급의 폭주로 도시가 날아간 사례가 있는 만큼 각 국가에서는 에스퍼의 컨디션 관리를 1순위로 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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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드 (GUIDE)
에스퍼를 제어할 수 있는 이능력자. 눈에 보이는 능력이 아닌 에스퍼를 진정시킬 수 있는 능력이다 보니 체력과 체격은 일반 사람과 비슷하다. 에스퍼와 마찬가지로 보통 태어날 때 능력을 가지고 태어나지만, 후에 발현을 하는 경우도 있다
5가지 등급으로 나뉘어 지며 등급이 높은 만큼 강한 에스퍼를 제어할 수 있다.
D등급의 가이드가 C등급의 에스퍼를 가이딩 가능하나 효율이 좋지 않으며, B등급의 에스퍼 가이딩은 거의 불가능하다.
가이드 주요 업무 S등급 : 센터 내 가이딩업무 / 현장투입 / 폭주 에스퍼 제어 / 센터 내 난동피우는 에스퍼 제어 / |
[ 가이딩 ]
가이드가 에스퍼의 신체를 접촉했을 때 오염도를 줄이고 정화를 시켜줄 수 있다.
접촉으로 정화를 시켜줄 수 있는만큼 접촉으로 오염도를 흔들어 놓을 수도 있다.
가이딩 등급이 높을 수록 에스퍼의 능력을 누를 수 있는 힘이 커진다.
높은 등급의 가이드는 폭주 상태의 에스퍼를 어느정도 진정시킬 수도 있다.
단 체력을 나타내는 피로도를 줄여주기는 어렵다.
에스퍼와 가이드
[ 매칭 ]
S등급의 가이드는 모든 에스퍼의 가이딩이 가능하다.
하지만 매칭률이 좋지 않으면 효율이 좋지 않다.
S등급의 가이드가 A등급의 에스퍼를 가이딩 하더라도 매칭률이 낮으면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
매칭률은 대부분 정해져 있어 변하지 않는 수치이다.
에스퍼나 가이드의 감정상태나 컨디션도 크게 작용한다.
원수 진 두사람의 가이딩은 효과를 보기 어렵지만 연인 혹은 신뢰도 높은 사이일 수록 매칭률이 높아진다.
즉, 매칭률 50%가 나온 두 사람이 신뢰로 높은 관계가 되었을 경우 효율이 올라 갈 수 있다.
[ 와치 ]
- 에스퍼 와치 (검정)
시간, 문자를 확인할 수 있으며 통화, 무전도 가능하다.
오염도, 피로도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통합된 현재 상태를 와치화면 색깔을 통해 에스퍼의 상태를 알려준다.
폭주로 위험한 상황일 시 '투여' 버튼을 누르면 일시적으로 더 버틸 수 있지만 부작용이 크다.
0 ~ 10% : 흰색 / 오염도, 피로도가 적을 때의 와치화면 색상
10 ~ 60% : 잿빛 / 오염도, 피로도, 부상의 정도 오를수록 점점 잿빛으로 탁해진다.
60% ~ 70% : 황색 / 에스퍼가 무리하고 있다는 신호이자 경고. 센터에서 당사자 에스퍼에 통화, 무전을 보내며
현장상황, 부상정도 등의 상황을 파악하며 대책을 세운다.
센터로 복귀 가능한 상태면 복귀보고를 하면 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GPS를 통해 에스퍼 근처 매칭률 높은 가이드를 파악해 서로 접촉하도록 하며,
부상으로 인한 경우 회복계 에스퍼를 보낸다.
70% ~ 80% : 적색 / 70~80%를 폭주 1단계, 혹은 부상 위급상황으로 보고 센터에 비상보고가 된다.
황색 단계에서 연락이 닿은 경우 결정 된 사항대로 대처되지만
연락이 닿지 않는 상황에서 수치가 오르는 경우
긴급 상황으로 보고 높은등급 가이드, 회복계 에스퍼와 함께 무장인력을 투입한다.
80% ~ : 적색 / 80% 넘어갈 시 폭주 2단계, 언제 터질 지 모르는 시한폭탄으로 본다.
이성을 잃은 상태라면 에스퍼가 공격을 할 수 있기에
무장한 에스퍼, 높은 등급 가이드, 회복계 에스퍼와 함께 현장 투입된다.
(가이드와 접촉이 불가능한 경우, 에스퍼의 수치가 계속 올라갈 경우 에스퍼는 사살된다)
- 가이드 와치 (흰색)
가이드역시 가이드 와치를 통해 자신의 피로도, 에스퍼의 상태, 정보 등을 볼 수 있다.
희소한 A~S등급의 에스퍼, 가이드의 경우 1순위 지정대상들이 있을 수 있다.
그런 경우 지정대상의 상태가 메인으로 보이며 그 외에는 센터에서 지원대상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내준다
에스퍼의 상태가 황색일 경우 주시대상으로 가이드 센터, 개개인의 와치에 알람이 뜬다.
적색경고가 뜨는 경우는 A~S급 가이드가 회복계 에스퍼와 함께 현장투입 되어 에스퍼를 진정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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